산림청(청장 김재현)은 10월 1일부터 산림보호와 숲사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임(林)자 사랑해’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은 기관에서 국민들을 대상으로 전달했던 이전의 산림보호 캠페인과는 달리, 국민이 직접 산림청 누리집에 캠페인 계획을 작성하고 활동사진을 사회연결망서비스(SNS)등에 올려 인증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산림청 누리집에 직접 계획을 올린 참여자 300명에게 산림청에서 ‘임(林)자 사랑해’라고 적힌 스포츠타월을 보내준다. 이 스포츠타월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활동 사진(2장 이상)을 사회연결망서비스(SNS)에 올려 인증하면 된다.
사회연결망서비스(SNS)에 올린 사진을 캡처하여 결과를 작성한 참여자에게는 ‘산림환경 보호’를 위한 대형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이를 이용하면 ‘산에 가져온 쓰레기 되가져가기’와 ‘대형마트 박스 없애기’ 등과 같은 친환경생활 습관을 일상에서 홍보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캠페인 참여자 가운데 우수 활동자 개인 또는 단체 5팀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임산물)을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은 산림청 누리집 이벤트 창에서 신청하며, 참여방법은 아래와 같다.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 ① 우측 하단 알림판> 임(林)자 사랑해 이벤트, ② 메뉴> 산림정책> 산림보호> 산림보호> 숲사랑> 임(林)자 사랑해 이벤트 순이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