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경태)은 농식품 연구개발사업을 실시하면서 일자리 창출 효과를 본 우수 사례를 찾고, 일자리 창출 관련 국민 제안을 받고자 오는 9월 27일까지 ‘2019 농식품 R&D 일자리 창출 우수 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공동으로 진행하며 농식품 R&D 사업을 통해 일자리 질 개선, 고용 창출 등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와,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농식품 R&D 제도 개선 및 신규 연구개발 분야 등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제안」, 두 가지 주제로 진행한다.
농식품 연구개발사업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국민생각함의 ‘농식품 R&D를 통한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생각함(http://me2.do/xgUT8ATN)에서 공모 주제를 찾아 댓글을 등록한 후에 제안서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imjy0516@ipet.re.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제안서에 대해서는 사회적 영향력,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각 최우수상(150만 원) 1명, 우수상(80만 원) 1명, 분야별로 2명, 총 4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하여 일자리 창출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대국민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며, “우수 제안의 경우, 농식품 연구개발사업 제도 개선이나 신규 사업 기획 시 활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농기평 누리집(www.ipet.re.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농식품부 과학기술정책과(044-201-2458), 또는 농기평 사업기획실(061-338-9756)로도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