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 국립등산학교는 누리집을 통해 접수한 희망자 25명을 대상으로 2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국립등산학교와 양구군 용소 빙벽장에서 빙벽등반 기초과정 교육을 안전하게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대부터 60대까지 총 25명(남성 20명, 여성 5명)이 참가했으며, 학생, 공무원, 회사원, 프리랜서까지 다양한 직업군이 참여했다.
국립등산학교는 장비가 없는 초급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암·빙벽 전문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기초 이론교육과 더불어 실내 구조물을 이용한 자세 연습 교정을 통해 야외 빙벽장 교육을 진행하여 효율성 있고 짜임새 있는 교육을 운영했다. 
교육내용은 ▲빙벽 이론 교육 ▲올바른 장비착용 방법 ▲자기확보 및 기초 자세 연습 등으로 이루어졌다.
참가자 만족도 조사 설문 결과 교육내용은 매우 만족 93.8%, 만족 2.1%, 보통 2.1%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강사, 교육환경, 수업지원, 수업만족도 4개 영역은 모두 매우 만족 100%로 응답자 전원 긍정적 답변을 했다.
전범권 이사장은 “향후 빙벽등반 초·중급을 아우르는 교육과정으로 심화하여 빙벽등반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등산학교 누리집(www.nationalmschool.kr) 또는 교육1팀(070-4422-3880)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