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 고객전용 주차장
지하 3층 고객전용 주차장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는 가락몰 활성화 및 경쟁력 향상 기반 조성을 위해, 전문 디자인 업체 용역을 거쳐 가락몰 고객 주차장 도색과 주차 안내 사인물 26종을 새롭게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가락몰은 연면적 21만958㎡ 규모로 청과 수산 축산 각종 식재료 등의 쇼핑이 가능하며, 2,050대의 대규모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다.
2016년 오픈한 이래 8년차에 접어들면서 주차 안내를 위한 사인물의 내용이 너무 복잡하고 도색 훼손이 심하며, 유통인들에 의해 주차 공간이 상당수 잠식당하고 있어 공사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가락몰을 처음 찾는 고객들도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고객 주차장 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주차장 사인물은 이용자들이 직관적으로 정보를 인식할 수 있도록 주차 안내 정보를 단순화하여 가독성을 높였으며, 이용자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색상과 폰트 등도 새롭게 디자인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가락몰에서 편리하게 주차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지하 3층 엘리베이터와 무빙워크 주변에 ‘고객전용 주차구역’ 135면을 설정하고 디자인했다.
공사 권기태 환경조성본부장은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가락몰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 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