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오는 1월 18일, 온·오프라인(코엑스 아셈볼룸)으로 동시 개최 개최되는 「2023 국토녹화 50주년, 산림·임업 전망」발표대회의 참가자 사전 신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전 신청은 오는 12일 18시까지 발표대회 공식 홈페이지(forestoutlook.kr)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온라인 참석은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사전 신청 시 행사 뉴스레터 관련 정보와 만족도 조사 이벤트 링크 등을 제공한다. 
현장 참여는 코로나19 확산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하여 사전 신청자에 한해서 참석할 수 있으며, 일정 인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는 산림·임업·산촌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변화와 동향을 종합적으로 진단·전망하는 자리로 올해로 6회째를 맞는다.
특히 올해는 국토녹화 50주년이자, 산림과학연구 100년 이후의 첫해로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뜻 깊은 해이다. 
국립산림과학원은 산림청과 함께 공동으로 ‘국토녹화 50주년, 산림 100년 비전의 모색’이라는 대주제 아래, 새 시대를 선도할 산림과학 기술과 정책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박현 원장은 “2023 국토녹화 50주년,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에서는 더 큰 도약을 위한 미래 산림과학기술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며, “임업인을 비롯해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