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정재환 축산경영과장 김정욱 축산정책국장 정황근 장관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 김춘일 부회장 조영욱 부회장
왼쪽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정재환 축산경영과장 김정욱 축산정책국장 정황근 장관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 김춘일 부회장 조영욱 부회장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는 지난 12일 세종시에서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접견하고, 대한한돈협회 회장단과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정황근 장관은 대한한돈협회 회장단에 최근 사료 가격 상승 등 어려운 상황에도 안전한 돼지고기 생산을 위해 노력하는 한돈농가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전국 양돈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 방지를 위한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더욱 철저하게 이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한한돈협회에서는 국내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민간 중심의 가축방역 체계 구축, ▲ 지속가능한 양돈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 지원, ▲ 각종 규제개선, ▲사료 자급률 향상, ▲정보통신기술(ICT) 장비 보급 확대 및 ▲권역별 도축장 확대 등 관련 기반시설 강화, ▲한돈자조금 사업의 자율적 운영 지원 등 정부의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정황근 장관은 ”앞으로도 관련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개선 및 효율적인 정책지원 방안에 대해, 대한한돈협회를 비롯한 여러 축산 관련 단체와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손세희 회장은 “규제보다는 산업의 역동성을 살릴 수 있는 자율적인 생산자 중심의 정책 방향을 세워주길 부탁드린다”며 “돼지의 생산, 유통, 판매와 관련된 기초 기반시설에 정부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계획을 마련해달라“고 건의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