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HACCP인증원)은 HACCP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가깝고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10월 21일까지 ‘HACCP Heroes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전 국민이 대상이며, 공모 주제는 ‘식품안전을 지키는 HACCP인증업체의 생생한 현장사진’이다.
주요내용은 식품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HACCP인증업체 작업장 사진 ▲HACCP인증업체 종사자들의 활기차고 생생한 현장사진 등이다.
공모방법은 공모 주제와 관련한 사진을 촬영하여 해시태그와 함께 출품자 개인SNS에 게시 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hellohaccp@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고로 공모전 참가작은 누구나 SNS에 해시태크(#해썹히어로즈)를 검색하여 감상할 수 있다.
콘텐츠는 1인당 최대 3점까지 제출이 가능하며, 수상작은 향후 HACCP인증원 식품안전 및 HACCP제도 홍보 콘텐츠로 활용되고, 입상자에게는 11월 7일 상금을 수여한다.
조기원 원장은 “이번 공모전 참가를 통해 HACCP인증업체의 생생한 현장을 국민 모두가 더욱 가까이 접하고, 안심먹거리를 위해 힘쓰는 업체의 노력을 간접적이나마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각자의 위치에서 식품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든 분들이 진정한 해썹 히어로즈”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접수 사무국(042-861-7752)으로 문의 또는 HACCP인증원 홈페이지(www.haccp.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