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지난 1일 한돈데이(1001)를 맞아 고물가 상황 속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 한돈의 우수성과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데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한돈데이 기념 소비자 행사는 30일부터 10월 1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옥외전시장에서 개최, 총 6개 브랜드사가 참여했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한돈몰(mall.han-don.com)은 최대 47% 할인 기획전(9월 29일~10월 14일)과 더불어 ‘삼겹살 랩소디’를 비롯해 다수의 방송에서 소개된 유명 한돈 브랜드 ▲피밀리(우리흑돈), ▲버크셔세상(버크셔K), ▲얼룩도야지(YBD), ▲성지농장(동물복지농장), ▲퀸즈포크(퀴노아먹인돼지) 등의 초청 팝업 스토어를 10월 7일까지 운영하여 다양한 한돈의 맛을 선보였다.
한돈인증점도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 한돈데이 기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음식점은 한돈 주메뉴 주문 시, 1인분에 3천원 할인(2만원 이상 메뉴는 1인분에 6천원 할인)을 제공하며, 식육점은 삼겹살·목살 100g당 5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한돈인증점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andonin.han-do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약 한 달간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한돈데이를 만끽해주시고,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단백질원인 한돈에 아낌없는 애정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