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수출 확대를 위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홍콩 레스토랑 앤 바 X 고메 아시아’(Restaurant & Bar in Hong Kong, X Gourmet Asia, RBHK X GA 202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19회째를 맞는 RBHK 2022에는 한국, 미국, 영국,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 300개 이상 브랜드가 참여해 6,000개 이상의 제품이 전시됐다.
한우자조금을 비롯해 세계 202개 업체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총 8,114명의 관람객이 방문했고, 이 중 1,400여명의 방문객이 한우 부스를 찾아 210여명이 상담을 받았다.
한우자조금은 한우 고기 1++등급 등심과 안심, 채끝 등의 주요 부위를 전시하고 부스를 방문한 방문객들에게 한우 스테이크, 한우 떡갈비, 한우 불고기 요리를 시식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또한 중앙 무대, 그린 키친(Green Kitchen)에서 진행한 한우 쿠킹클래스에서는, 홍콩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한국인 셰프 도용수가 한우 떡갈비와 불고기 요리를 시연하여 눈길을 끌었다.
한우자조금은 매년 10월에 열리는 한국문화의 달 행사인 Korean square 2022 참여와 주 홍콩 한국영사관 국경의 밤 행사를 후원하고, 말레이시아 aT센터와 연계한 행사를 기획하는 등 하반기 한우 수출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우자조금 민경천 위원장은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먹거리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K-푸드의 대표주자인 한우 수출량 확대를 위해 홍보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