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산촌 아카데미’ 하반기 특강 진행
‘귀산촌 아카데미’ 하반기 특강 진행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22.09.2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업진흥원, 26일부터 온오프라인 기초이론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9월 26일부터 온오프라인으로 귀산촌 기초이론 교육과정인 귀산촌 아카데미 특강을 시작한다.
귀산촌 아카데미는 2017년부터 시작된 무료공개강좌로, 산촌생활에 관심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귀산촌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특강은 하반기 진행되는 정규강좌에 앞서 1주일동안 진행되는 특별 강좌로, 교육생이 원하는 강의시간과 수강방법에 따라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강좌는 총 5기수로 △평일 주간반(1일/4시간), △평일 야간반(1일/2시간), △종일반-평일(2일/16시간), △종일반-주말(2일/16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모든 강좌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과정이 동시에 운영되며,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귀산촌 절차 및 지원정책, △귀산촌 사례, △귀산촌 후 소득활동, △임야구입 및 산림경영계획 수립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임업후계자 및 보수교육, 귀산촌 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지원(귀농창업자금 포함) 등 지원정책 교육과정으로도 인정된다.
해당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 및 신청방법은 한국임업진흥원 교육신청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귀산촌 아카데미 정규과정은 특강이 종료된 후 10월 6일(목)부터 11월 27일(일)까지 매주 목 금 토 일요일마다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특강에서는 교육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강의시간과 수강방법을 보다 다양화했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니, 귀산촌을 꿈꾸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