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혁신 어벤져스’ 성과발표회 개최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 성과발표회 개최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22.09.22 0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젊은 공무원들의 혁신 활동 공유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0일, 세종시에서 「2022년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혁신 어벤져스’는 새로운 공직문화를 선도하는 범정부적 혁신 주인공으로 2019년부터 정부 부처별로 조직되어 있으며, 밀레니얼 세대(80~94년생)와 1995년 이후 출생한 제트(Z)세대까지 통칭하는 ‘엠제트(MZ)세대’를 주축으로 연차별로 구성 운영된다.
올해 농식품부에서는 자율적 참여를 희망하는 젊은 직원들(10년 이하, 5급 이하)을 주축으로 스스로 멘토로 초대한 선배 공무원을 포함, 총 26명이 제4기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온라인 방식 보편화로 2020년 이후 신규 입사자들은 현장을 체감할 계기가 많지는 않았는데, 농벤져스 활동으로 선배 동료와 가고 싶었던 곳을 찾아가는 등 혁신 현장을 이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반응이다.
행사에 참석한 농식품부 박범수 차관보는 “새 정부 혁신 방향인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를 구현하려면, 우리가 하는 정책 업무에 대한 혁신은 물론 일하는 방식이나 조직문화 혁신도 필연적이다”며 “앞으로도 조직 내에서 개선이 필요하거나 불합리한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변화를 가져오도록 하는데 농벤져스가 앞장서 주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