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수목 진료전문가(나무의사, 수목 치료기술자) 자격 취득자를 대상으로, 9월 2일까지 국가전문자격 취득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수목 진료전문가 국가전문자격 예비수험자에게 자격 취득에 대한 정보제공과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응모주제는 △자격 취득을 통해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한 사례 △승진, 인사고과 반영 등 근로조건이 향상된 사례 △자기계발과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된 사례 △장애인, 고령자 등 불리한 여건에도 취득하여 주변의 편견을 극복한 사례 △기타 자격증 취득 후 삶의 변화가 이루어진 사례 등 총 5가지 사례가 포함된다.
응모 방법은 한국임업진흥원 수목 진료전문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 참가신청서 등 서식을 다운받아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 혹은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기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수목 진료전문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수기는 심사를 거쳐, 나무의사 자격시험 누리집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부상으로는 자격증 별 각각 대상(2명) 상금 30만원, 최우수상(2명) 상금 15만원 등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전문 수목진료제도의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또한 수상작이 미래 수목 진료전문가가 될 예비수험자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