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현장평가^^
「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현장평가^^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22.08.03 0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축산경제, 지역예선 통과한 농가 31호 대상
청정축산 환경대상 본선평가 현장
청정축산 환경대상 본선평가 현장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축산환경을 선도하는 우수 축산농가 발굴을 위한 「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본선 현장평가를 8월 중순까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본선 현장평가는 지역예선을 통과한 농가 31호를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학계, 관계기관 및 환경시민단체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해당 농가를 방문, 축사환경, 냄새저감 및 분뇨관리,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한 현장실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금년부터는 다양한 축종별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특수가축까지 평가대상을 확대했다. 
현장평가 후에는 평가자료를 토대로 심사위원단 최종심의를 통해 우수농가 14호를 최종 선정하며, 선정 농가에는 정부, 농협중앙회장 명의의 표창과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청정축산 환경대상」은 깨끗하고 냄새 없는 축산현장을 통해 국민에게 축산물에 대한 신뢰를 주고 청정 환경조성 농가들의 사례를 공유, 축산농가 스스로 환경개선 필요성을 느끼고 실천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청정축산 환경대상을 통해 클린축산을 선도하고 이웃과 상생하는 우수사레를 발굴, 친환경 축산이 모든 축산농가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