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REDD+ 사업 ‘기업참여 본격화’
산림 REDD+ 사업 ‘기업참여 본격화’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22.08.01 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현 청장 “정부와 기업이 참여하는 정책 확대”
남성현 산림청장이 레드플러스 활성화 연찬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성현 산림청장이 레드플러스 활성화 연찬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 분야 온실가스감축사업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레드플러스(REDD+) 활성화 연찬회(워크숍)를 28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기후 위기 대응 동참 및 자발적 탄소중립 이행과 더불어 환경ㆍ사회ㆍ투명 경영(ESG)에까지 기여할 수 있는 레드플러스(REDD+) 사업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국내 20여 개 주요 기업 관계자, 유관 학계 및 국제기구, 한국레드플러스협회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산림을 통한 기후 위기 대응 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김승남 국회의원이 범지구적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과 민간 부문의 참여 필요성을 주제로 영상 메시지를 전하면서 열기를 더했다.
이번 연찬회(워크숍)에서는 산림청의 레드플러스(REDD+) 활성화 추진전략 발표에 이어 레드플러스(REDD+)에 참여하고 있는 두 개 기업의 ‘이에스지(ESG) 경영 전략 및 레드플러스(REDD+) 전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레드플러스협회는 레드플러스(REDD+) 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에 구체적인 참여 방안과 미래 전망을 알리고,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기업들이 레드플러스(REDD+) 사업에 진출하는 구심점 역할을 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기업지원을 예고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기후 위기 대응에 빠르고 경제적인 수단으로서 레드플러스(REDD+)와 같은 산림 분야 활동에, 정부와 기업이 공동 참여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